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승의날 선물

by 식이인이 2020. 5. 12.

스승의날 선물

스승의 은덕에 감사하고 교권 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 이며, 매년 5월 15일입니다. 초기에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되었으며, 1982년 제정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켜지고 있습니다. 이날은 스승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기 위한 여러 행사들이 시행됩니다.

 

 

이날은 스승 찾아뵙기, 안부편지 보내기, 모교 및 자녀학교 방문하기 등 스승에 대한 존경심을 선양할 수 있는 여러 행사들이 시행됩니다. 보통 학생들은 빨간색 카네이션을 스승의 가슴에 달아드림으로써 스승을 위로하고 스승의 은혜를 기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또한 정부 및 교육기관에서는 우수 교원을 발굴하고, 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원들에게 훈장 또는 표창 등을 수여합니다.

 

 

스승의날에 선생님께 어떤 선물들 드리는게 좋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카네이션, 꽃다발

스승의날 이니 제자가 카네이션과 꽃다발을 스승의날 선물로 준다면 좋을듯 싶어서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향초나 비누로 만들어진 카네이션과 꽃다발도 시중에 판매를 많이 하니 마음과 실용성 둘다 전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싶네요.

 

 

 

 

2. 차 세트

요즘에는 차 문화가 발달해 있다 보니,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를 즐겨 마시곤 합니다. 워낙 보편화돼서 유명한 브랜드의 차들도 많으며, 굳이 그런 게 아니더라도 가격대비 고급스럽게 판매하는 차 종류도 많습니다. 아무래두 스승이라고 한다면 연세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차 종류로 선물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허브, 홍차, 보이차등 따로 즐겨 마시는 것이 있다면 그러한 걸로 해드리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3. 향초, 디퓨저

선생님들은 책상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거기에 올려놓고 은은한 향을 낼 수 있는 디퓨저도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자동차가 있는 분들이라면 차량용 디퓨저를 해드려도 좋습니다. 이는 많이들 필요로 하지만 정작 다 사용하고 나면 귀찮아서 구매를 안 하거나 깜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러한 디퓨저, 향초를 선물해주면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4. 과자, 케이크

아이들을 보살핀다고 힘드실 선생님들을 위해 아이들이 선생님께 달달한 과자류, 쿠키, 비스켓을 선물해드려도 뜻 깊을 것 같습니다. 케이크도 웬만하면 호불호 없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아이들을 돌보느라, 그리고 지금 코로나19로 인해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는데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힘드실 선생님을 위해서 홍삼, 비타민 같은 건강식품과 영양제를 추천드립니다.

 

 

 

6. 핸드크림

무난하면서도 실용성 있는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계속 손 소독을 해야되면서 소독제 때문에 손이 부르트고 건조해지잖아요. 지금 시기에 더더욱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7. 생활품 세트

생필품을 선물 드리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유통기한이 없는 물품이기 때문에 매 년 선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실생활에서 잘 쓰이게 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쓸 때마다 선생님의 기억에 제자의 정성이 계속해서 느껴질 것 같습니다.

댓글